[Bio 의약] 동화약품
동화약품 대표 상처 치료제 후시딘 라인업. 동화약품 제공
자칫 방치된 상처는 세균에 감염돼 염증이나 흉터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을 맞아 가정에 항균력이 뛰어난 상처 치료제를 챙겨두는 것은 건강한 여름을 위한 작은 준비가 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후시딘은 퓨시드산나트륨이 주성분으로 피부감염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연쇄구균에 강력한 살균 효과를 보이며 2차 감염을 예방해 상처 회복 속도를 높이고 흉터 발생을 최소화한다. 독특한 분자구조로 피부 침투력이 탁월해 딱지 위에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깊은 부위의 염증까지 신속하게 치료한다.
또 스테로이드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발육장애·부신억제와 같은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어 생후 4주 이내 신생아와 미숙아를 제외한 아기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상황별로 다양하게 선택 치료 가능
후시딘은 다양한 제형과 특성을 지닌 치료제로 △후시딘 연고 △후시딘 겔 △후시딘 히드로크림 △동화후시딘크림 등이 있으며 부위와 상태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필요하다.
‘후시딘 연고’는 점도가 높아 상처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며 건조를 방지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한다. ‘후시딘 겔’은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겔 제형으로 끈적임이 적다. 특히 오가닉 티트리오일(첨가제)을 함유한 15g 제품은 상처는 물론 여드름, 모낭염 등에도 사용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1980년 출시 이후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후시딘은 국내 상처 치료제 관련 시장점유율 1위(229억 원)를 고수 중이다. 후시딘 전 제품군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