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DA스페셜] 코오롱스포츠 ‘솔라플렉트’ ‘플랫드라이’ ‘에어도트’ 무더운 날씨에도 체온조절 능력 탁월
코오롱스포츠는 탁월한 기술력으로 여름맞이 기능성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사진은 강한 땀 흡수력의 플랫드라이 기능이 적용된 티셔츠 연출 이미지. 코오롱스포츠 제공
광고 로드중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올 봄여름철 3대 기능템으로 시즌 공략에 나선다.
코오롱스포츠는 기술력을 바탕에 둔 기능성 상품으로 아웃도어 환경이나 도심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상품을 제안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봄·여름 시즌은 작년과 같이 길고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데 코오롱스포츠는 탁월한 기술력으로 여름맞이 기능성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성은 적외선을 차단하는 기술인 ‘솔라플렉트’다.
광고 로드중
두 번째는 흡습속건 기능인 ‘플랫드라이’다.
솔라플렉트와 마찬가지로 코오롱스포츠가 소재 업체와 협업 개발해 독점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강력한 흡수력으로 수분을 원단 표면에 빠르게 분산시켜 건조 속도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땀을 빠르게 기화(액체가 기체로 변하는 과정으로 외부로부터 열을 흡수한다)시켜 체온조절에 탁월하다. 피부와 바로 접촉하는 반팔 티셔츠에 주로 적용했다.
세 번째 기능성 소재 ‘에어도트’는 격자 형태로 배치된 용융사를 녹여 공간을 확보, 원단의 미세한 통기 구조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구조 덕분에 피부에 닿는 면적이 줄고 공기 흐름이 원활해져 한여름에도 쾌적하고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마찰이 적고 가벼워 티셔츠, 팬츠 등 다양한 여름 상품에 적합한 기능성 소재다. 미세한 통기 구조는 은은한 체크 패턴처럼 자연스럽고 세련된 감촉을 가지며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티셔츠부터 팬츠까지 다양한 상품에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광고 로드중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