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에어로스페이스 GEnx 엔진. GE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이번 주문에는 GE9X 엔진의 유지 보수 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계약도 포함된다. 이번 계약으로 대한항공은 한국에서 GE9X 엔진을 도입하는 첫 고객이 됐다.
GE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보잉 777X 계열 항공기(777-9 및 777-8)에만 탑재되는 GE9X 엔진은 이전 모델인 GE90-115B 엔진 대비 10%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탄소배출 측면에서도 다른 경쟁 엔진들보다 한 세대 앞선다는 설명이다.
광고 로드중
GEnx엔진과 GE9X 엔진은 GE에어로스페이스의 다른 상용기 엔진들과 마찬가지로 지속가능항공유(SAF)를 혼합해 운항할 수 있도록 승인받았다.
대한항공은 GE90-110B/115B, LEAP-1B, CFM56-7B 엔진을 포함해 광범위한 GE에어로스페이스 및 CFM 엔진이 장착된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엔진 외에도 GE에어로스페이스의 비행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인 세이프티 인사이트를 도입해 안전 프로토콜과 운항 효율성 향상에 사용하고 있다.
러셀 스톡스(Russell Stokes) GE에어로스페이스 상용기 엔진 및 서비스 사업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대한항공의 성공적인 항공기 업그레이드 및 보유 대수 확대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