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임태희 교육감 “학생 행복한 교육 위해 유연성 발휘해야”

입력 | 2024-04-11 16:03:00

5급 정책역량 강화 과정 연수 특강서 밝혀
‘자율 속 균형 찾는 미래지향 리더’ 주제






“학생에게 행복한 교육을 위해 유연성을 발휘해 주세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1일 수원시 조원동 경기도교육청 구 청사에서 열린 ‘자율 속 균형 찾는 미래지향 리더! 5급 정책역량 과정’ 연수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주요 간부를 포함한 지역·경력·직렬 구분 없이 500여 명 5급(사무관) 직원이 참석했다.

경기교육 정책 실행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도교육청 교육 정책 및 미래지향적 인사정책 △증거 기반 정책과 의사결정 과정 △에듀테크, 교육의 변화와 미래 △교육 대전환 시대의 리더의 역할 △리더의 도전과 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 교육감은 참석자들의 노고를 격려한 뒤 경기교육 정책 방향 전반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방향은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는 것”이라면서 “선생님이 열심히 가르치고 학생이 안전하게 교육받으며 균형 있게 성장하도록 여건과 시스템을 작동하는 중심에는 여기 계신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교 교육을 중심으로 지역 협력 공유학교,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학교를 구축해 경기교육의 완성된 시스템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다”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함께 공유하면서 더 좋은 교육을 만들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조영달 기자 dalsar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