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 하나은행 IRP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6월 30일까지 720명 추첨 주유권-포인트 등 경품 지급
광고 로드중
하나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10만 원 이상을 1년 등록한 고객 △기존에 보유한 IRP 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 △다른 금융사에서 하나은행으로 IRP 100만 원 이상을 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7월 중 경품 추첨 및 지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72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장(55명), SK 주유권(55명),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55명),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5000하나머니(555명) 등이다. 이벤트 기간에 IRP 신규와 퇴직금 입금, 계약 이전을 완료한 고객은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광고 로드중
한편 하나은행은 IRP 고객들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ETF’를 최근 선보였다. 고객들이 퇴직연금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또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만기 때 원금을 보존할 수 있는 퇴직연금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도 출시했다.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자산 운용 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다양한 투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지환 기자 jhshin9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