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천사가 걸크러시 됐다”…피겨 김예림 ‘박력 퇴장’ 화제

입력 | 2022-02-16 16:33:00

김예림이 15일 오후 중국 베이징 수도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 참가해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의 ‘사랑의 꿈(Liebestraum)’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친 뒤 씩씩하게 퇴장하고 있다. 김예림은 쇼트프로그램에서 67.78점을 기록했다. (MBC 갈무리) © 뉴스1


한국 피겨스케팅 여자 싱글 김예림(19·수리고)이 올림픽 첫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해낸 가운데 그의 박력 넘치는 퇴장 장면이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지난 1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날 열린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연기를 펼친 김예림의 반전 모습이 올라왔다.

이날 김예림은 ‘피겨 여왕’ 김연아가 추천한 프란츠 리스트의 ‘사랑의 꿈’을 배경으로 연기를 펼쳤다. 실수 없이 경기를 끝마친 김예림은 한쪽 팔을 높게 들어 올리며 우아한 표정으로 관객들을 향해 인사했다.

이후 김예림은 언제 미소 지었느냐는 듯 거친 숨을 몰아쉬며 한쪽 눈을 찡그리고 치아를 드러냈다. 이윽고 어깨를 들썩이며 씩씩한 걸음걸이로 은반 위를 빠져나왔다.

김예림이 15일 오후 중국 베이징 수도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 참가해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의 ‘사랑의 꿈(Liebestraum)’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 2022.2.15/뉴스1

무대에서 선보인 연기와 180도 다른 털털하고 박력 있는 모습은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다.

온라인에서는 “매력 넘친다”, “오마이걸(걸그룹)에서 몬스터엑스(보이그룹)로 돌변했다”, “의상은 선녀인데 옷 숨긴 나무꾼 패줄 것 같다”, “천사에서 전사가 됐다”, “너무 귀엽다” 등의 댓글이 쏟아졌다.

한편 쇼트프로그램에서 전체 9위를 차지한 김예림은 17일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서 큰 실수 없이 연기를 펼친다면 ‘톱10’에 충분히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프리 프로그램에서는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의 곡에서 가사 부분을 바이올린으로 편곡한 곡으로 연기한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