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센텀하이테크 투시도
광고 로드중
광주광역시 북구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 단지 ‘더 센텀하이테크’가 분양소식을 알렸다.
‘더 센텀하이테크’는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포스코건설과 지식산업센터 최다 실적 보유사인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첨단2지구에 위치한 더 센텀하이테크 지식산업센터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층, 건축면적 6,378.17㎡, 연면적 8만1,072.40㎡, 지식산업센터 477실, 기숙사 200실, 근린생활시설 88실, 총 765호실 규모를 갖췄다.
광고 로드중
단지 내 금융시설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대형 화물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물류 상하차 등이 용이하다. 게다가 호텔뷔페식 구내식당, 요가, 필라테스, 스피닝 등의 피트니스센터, 단지 내 옥상 힐링 정원, 다용도 공용 회의실 및 미팅룸 등 편리한 업무지원시설이 마련된다.
광주의 신 주거·비즈니스 시설 개발의 핵심 요충지에 사업지가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요소다. 기숙사의 경우 매력적인 영산강 리버뷰 특급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공원, 병원, 대형마트, 문화시설 등이 차량 5분 내 위치하여 생활 편의 인프라도 뛰어나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췄다. 빛고을대로와 산월IC, 동림 IC가 인접해 호남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이를 통해 지역 일대 및 광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오는 2025년에 광주 지하철 2호선이, 2026년에 상무-첨단산단도로가 완공될 예정으로 상무지구 등 빠른 시내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더 센텀하이테크 관계자는 “첨단1지구와 첨단2지구, 양산지구 주거벨트의 중심에 위치한 가운데 첨단국가산단 2지구 인력의 배후수요를 갖춘 것 역시 더 센텀하이테크의 강점”이라며 “1만여 세대 첨단2지구의 중심상권 맞은편에 위치한 입지를 갖춘 만큼 미래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