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Life - 아이더
겨울 등산에서는 체온 손실을 막을 수 있는 아우터가 중요하다. 아이더는 완벽 방수와 발열 기능을 제공하는 남성용 고어텍스 다운 재킷 ‘오디세이’를 출시했다.
오디세이 고어텍스 다운 재킷은 봉제선에 방수 소재를 덧대는 전체 풀 심실링 구조로 비 또는 눈 속에서도 완벽한 방수가 가능하다. 신규 개발된 그래핀 발열 프린트 안감과 함께 에어메시를 통한 공기층 형성으로 발열 기능을 극대화했다. 뛰어난 방수, 발열 기능으로 겨울 산행 중 체온 손실을 최소화해준다. 충전재는 최상급의 헝가리 구스 다운을 사용해 경량성과 보온력을 높였다.
광고 로드중
미끄러지기 쉬운 겨울 산행에는 기능성 등산화가 필수다. 아이더는 기능성 경등산화 ‘키퍼’를 출시했다. 미드컷 디자인으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줘 편안한 산행을 돕는다. 갑피 전반에 액션누벅 가죽이 적용돼 발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잦은 마찰이 발생하는 측면 하단 부위에 내마모성이 우수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또 최상의 충격 흡수력과 반발탄성을 갖춘 우수한 쿠셔닝의 붐 소재를 미드솔 전반에 사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발에 전해지는 피로도가 적다. 방수, 방풍 및 보호 기능을 극대화하는 ‘고어텍스’를 사용했으며, 접지력이 뛰어난 ‘엑스 그립 컴파운드’가 적용돼 미끄러운 겨울 산길에서도 안정적으로 보행할 수 있다. 색상은 남성용 브라운과 여성용 레드 등 두 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모두 27만9000원이다.
아이더 관계자는 “지난해 시작된 등산의 대중화에 힘입어 겨울 산행에 도전하는 ‘산린이’들이 늘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안전사고가 잦은 겨울 산행을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아이더의 ‘오디세이 다운 재킷’ ‘키퍼 등산화’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만큼 멋진 추억을 남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