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최근 코웨이가 출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하면서 시중 가습공기청정기 제품들 중 가장 큰 이목을 끌고 있다.
광고 로드중
워터락 기술을 통한 위생의 혁신
가습공기청정기의 물통 및 수조부는 물이 닿는 부위기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제품은 물통과 수조부를 매일 손쉽게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해 관리의 혁신을 이뤘다. 가습 물통은 제품 상단의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손쉽게 분리된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가 되어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효율적인 가습과 공기청정, 성능의 혁신
물이 증발하는 원리를 이용한 자연 가습 시스템을 적용해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들이 넓은 공간에 고르게 퍼지며 빠르게 쾌적한 습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4단계 강력한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광고 로드중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엄격한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HH인증(가습)’과 ‘CA인증(공기청정)’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성능의 혁신을 이룸과 동시에 사이즈도 줄였다. 가습 성능이 동일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가로는 3.8cm, 세로는 10.3cm 줄였다.
이 밖에 물통에 물이 부족하거나 물통이 분리됐을 때 표시등을 통해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기능이 탑재됐다.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습도와 공기 질 상황도 실시간으로 파악해 표시 등에 수치로 표시할 수 있다.
전문적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선택 가능
광고 로드중
코웨이 관계자는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작은 사이즈는 물론이고 높은 위생성, 편리한 관리 등 가습공기청정기가 지녀야 할 주요 요소를 모두 담아낸 혁신 제품”라고 설명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