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여수 일대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웅천지구는 근거리에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산업단지,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자리해 관련 종사자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인근에 오션 퀸즈 파크, 경도 해양관광단지, 챌린지파크 등 대형 관광 테마파크가 들어설 계획으로, 향후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여수경도 해양관광단지는 여수를 중심으로 동부권 관광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게 될 것”이라며 “남해안권 신성장 관광벨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발맞춰 여수 주거환경도 개선되고 있다. 여수 웅천택지지구에는 신규 아파트와 함께 단독주택도 분양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1단지는 A타입 18세대, A1타입 3세대, B타입 1세대, B1타입 7세대, C타입 3세대로 다섯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2단지는 D타입 10세대, D1타입 1세대, D2타입 2세대, D3타입 3세대로 네 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진다. 건축 규모는 약 200평 내외의 대지 위에 각 세대당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으로 구성된다.
여수 프리미엄 단독주택 파르크원 웅천은 주거공간의 매커니즘과 구조물에 대한 폭넓은 이해로 클래식하면서도 철학적 깊이가 있는 공간으로 설계돼 있다. 실내는 독일 최고급 시스템 창호 브랜드인 알루플라스트 창호가 시공되고, 주방과 욕실에는 콜러가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망마산과 고락산의 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여수 이순신도서관에서 자녀들과의 눈높이 독서가 가능하다. 시니어를 위한 편의시설도 구축되어 있다.
파르크원 웅천 관계자는 “남다른 디테일을 간결함의 미학으로 담아냈다”며 “누구나 꿈꿔온 곳에서 누구도 누려보지 못한 일상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했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