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SEOULTECH 창업경진대회 성황리에 마쳐

입력 | 2018-11-19 03:00:00


서울과기대(총장 김종호)가 지난 8, 9일 양일간 교내 100주년 기념관 1층과 2층 및 야외에서 ‘2018 SEW 행사’를 ‘2018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2018 SEOULTECH 창업경진대회’의 두가지 부문으로 개최했다.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로 치뤄진 ‘청년창업한마당 투어’는 서울과기대 2018년 창업동아리, 창업아이템 사업화 수혜기업 등 총 20여개의 부스가 마련 되었다.

투썬캠퍼스의 이종현 총장은 ‘창업,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창업에 관한 비법 공개 및 성공과 실패담을 토대로 한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그우먼 박지선은 ‘나는 내가 참 좋아’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며 특강 참여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스티커 이벤트(경품 증정), 흥미로운 체험 위주의 VR존 마련, 무료 카페라운지 설치 등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의 행사 취지를 살리는 시간으로 꾸몄다.

‘2018 SEOULTECH 창업경진대회’부문은 우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및 인근 고교와 대학 창업동아리의 창업의지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대회를 주관한 서울과기대 김선민 창업지원단장은 시상평에서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굳건한 기업가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