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에 입사한 신입사원은 입사와 동시에 SKHU에 입학한다. 단과대학과 직무에 따라 수립된 커리큘럼에 따라 학점을 취득하다 보면 체계적으로 반도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기술 임원급 선배사원 14명으로 구성된 ‘사내교수’ 제도를 새롭게 마련했다. 또 새로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쿠키(Cookie)’를 도입해 회사에서 인증한 사내강사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업무 노하우를 가진 직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상세한 학칙도 마련했다. 일반 대학교가 4학년 과정이라면 SKHU는 주니어 직원들이 전문적인 업무역량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8년 과정, 50학점으로 운영된다. 졸업을 위해서는 평균 학점 2.5를 넘어야 한다. 2.0 이하인 경우 학사경고가, 성적 상위 3% 이내인 경우 포상이 주어지며, 개인의 노력에 따라 6.5년에 조기 졸업도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SK하이닉스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비즈니스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 리더의 적극적인 지원, 그리고 직원 본인이 자율적으로 역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환경 등 SKHU를 통해 기술중심회사로서 선도 입지를 굳건히 다질 초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황태호 기자 tae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