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 오션 클라우드
해발 83m 높이에 들어서 영구적인 중문 앞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대지의 경사를 고려해 각 실을 배치해 지하층에서도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의 특징인 취사(인덕션)와 세탁(세탁기) 시설도 완비했다. 평면 구조 설계 및 수납공간 구성 등에도 특별히 공을 들였다.
부대시설 구성에도 실속을 추구했다. ‘중문 오션 클라우드’ 커뮤니티 센터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코인 세탁실, 편의점 등 선호도 및 이용률이 높은 ‘알짜’ 시설들 위주로 조성된다. 이 밖에도 무인 택배 보관함, 24시간 경비 시스템 등으로 입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광고 로드중
특히 ‘중문 오션 클라우드’의 주요 수요자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비 1조7835억 원의 대규모 사업인 부영복합리조트는 제주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특급 관광호텔로 호텔 4개 동과 ‘부영랜드’(워터파크, 승마장, 면세점, 카지노 등)를 추가로 건립할 예정이다. 이들 부지와 ‘중문 오션 클라우드’는 불과 1km 남짓한 거리로 도보권 내에 집을 마련하려는 직원들의 수요가 예상된다.
‘중문 오션 클라우드’의 전용면적은 20.59∼43.12m²다. 총 17개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객실 대부분을 차지하는 A, B타입의 전용면적은 23.42∼23.87m²이다. 분양가는 1억 원대에서 1억300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국제자산신탁이 자금관리하고 천마종합건설에서 책임 준공하는 ‘중문 오션 클라우드’는 중산간로와 일주로를 통해 서귀포시내로 10분대에 진입할 수 있어 접근성과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80 보라티알 2층(논현동)에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