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험방법에 따라 합격에 소요되는 기간 달라져

입력 | 2018-02-27 15:24:00


올해 10월 시행되는 공인중개사 시험. 올해도 많은 수험생의 도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하려는 수험생들의 공부 방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공부를 시작하려는 수험생이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은 바로 수험 방법이다. 처음에 공부를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수험 기간의 차이가 크다.

특히 공인중개사 시험이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교육기관과 무료인강 등이 함께 생겨나고 있다. 수험생들의 선택권은 넓어졌지만, 반면 선택지가 많아져 선택은 더 어려워졌다.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는 사은품이나 가격 등 달콤한 유혹보다는, 자신을 합격으로 인도해줄 강의 커리큘럼과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강의만 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하면, 수험 전략을 짜고 합격 후 창업을 하는 것 등에 온전히 나의 힘을 들여야 한다. 그러나 규모가 큰 교육기관에서는 10월까지 남은 약 8개월의 시간동안 합격할 수 있는 수험 계획부터, 합격 후 창업까지 모든 커리큘럼을 지원한다.

합격자 수가 많은 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는 것은 합격 가능한 커리큘럼을 제공했다는 유일한 증거물이기 때문이다.

그 일환으로 에듀윌의 경우, 작년 제28회 시험의 2만 3000여명의 합격자 중, 3000 여 명의 합격자들이 에듀윌 출신인 것으로 인증해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합격자 수 최고기록’을 공식 인증받기도 했다. 이는 자신의 합격증을 한국기록원에 제출한 합격생의 수만 집계가 된 것으로, 제출하지 않은 합격생을 포함하면 상당한 숫자가 에듀윌에서 합격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