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국민의당 “민주당, 울지 말고 정치력을 보이라…자유한국당, 끝없는 횡포 참기 어려워”

입력 | 2017-06-22 19:24:00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국민의당이 "더불어민주당은 울지 말고 정치력을 보이라. 자유한국당의 끝없는 횡포도 참기 어렵다"고 밝혔다.

22일 김유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4당 협상이 결렬된 후 민주당 대표들이 애먼 국민의당을 향해 화풀이를 해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날 오전 4당 원내 회동이 결렬된 후 더불어민주당 측이 "자유한국당 편에 서서 국정마비 작전에 동조할 것인지 태도를 분명히 하라", "국민의당에 섭섭하다"고 말한데 대해선 "도대체 누가 국정마비에 동조한다는 것인지 뭐가 섭섭하다는 것인지, 참으로 기가 막힐 따름이다"라는 입장을 보였다.

또 김 대변인은 "국정농단의 원죄정당 자유한국당의 반성 없는 횡포 또한 참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바로 지금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보여주고 있는 극단적 패권정치를 끝내야 한다는 것이 국민의당의 창당정신이다"라며 "그래서 국민의당은 오직 국민과 나라를 위해 총리인준도 추경심사도 국토교통부장관 보고서 채택도 참여했다. 그때는 고마워할 줄 모르다가 안 풀리면 국민의당을 탓하는 민주당은 딱 놀부 심보다"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집권여당으로서 응당 야당을 전방위로 설득하며 정치력을 보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그저 국민의당만 바라보고 있다는 고백인가. 집권여당 자격이 있는 것인지 스스로 돌아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마주보고 달리는 두 대의 기관차,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국민을 피곤하게 하지 말기 바란다"며 "극단의 대결정치를 청산하고 하루속히 국회 본연의 자세로 복귀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