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고양시에 스마트 쓰레기 관리시스템
LG유플러스는 내달 경기 고양시에 스마트 쓰레기 수거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망을 기반으로 시 전체에 스마트 관제 서비스가 구축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시에 설치된 쓰레기통과 주택 밀집 지역의 주민 공용 쓰레기통에 IoT 센서를 탑재해 적재량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쓰레기통에 부착된 센서는 적재량을 측정해 고양시 실증센터 서버와 환경미화원의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김영만 LG유플러스 NB-IoT 담당은 “올해 NB-IoT 전국망 구축에 맞춰 스마트 수거관리 시스템을 시작으로 수도, 가스, 전기 등 하반기에 다양한 스마트미터링 신규 서비스 구축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신세계조선호텔이 대한제국 120주년을 맞아 대한제국의 서양식 만찬을 재탄생시킨다. 신세계조선호텔은 17일 서울 중구 덕수궁 석조전에서 문화재청, 배화여대,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대한제국 황실 음식문화 재현 및 콘텐츠 개발 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학술 연구를 진행한 뒤 황실 음식문화 재현 행사는 10월에 열 예정이다.
■ 노스페이스, 美클리오 스포츠 광고제 대상
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1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국내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상작은 노스페이스 ‘맥머도 어드벤처’ 캠페인 영상이다. 이 영상은 약 10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