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유승민 “박근혜 헌재 결정 사실상 불복, 국민·헌법에 대한 배신”

입력 | 2017-03-13 10:08:00

유승민 “박근혜 헌재 결정 사실상 불복, 국민·헌법에 대한 배신”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13일 청와대를 떠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저로 돌아간 박근혜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에 대해 불복을 시사 하는 메시지를 전한 것과 관련 “매우 충격적이고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중진회의에서 “어제 박 전 대통령이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고 했다. 3월 10일 헌재 결정 후 박 전 대통령이 침묵하는 동안 3명이 숨졌다. 지지 세력을 달래고 헌재 결정에 승복하는 메시지를 기대했는데 정반대로 사실상 불복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헌재는 대통령의 위헌·위법행위가 국민 신임을 배반했다고 결정했다”며 “이런 헌재 결정에 불복하는 것은 법치국가를 뒤흔드는 것이고 국민에 대한 배신, 헌법에 대한 배신”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어 “분열과 갈등으로 나라를 두 동강 낼 것”이라고 우려하면서 “지금이라도 승복하고 상처받은 국민에게 위로를 보내고 지지층에 사죄를 호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개인 박근혜가 아닌 대통령 박근혜로서 국민통합을 끝까지 외면하면서 과연 얻을 게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대통령이 최고 헌법기관의 결정을 따르지 않으면 과연 국민 누가 따를 것이냐"고 반문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