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10월 16일까지 퀴즈당첨자 대상으로 실내 싸이클 운동기구 선물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가 함께하는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는 지난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홈페이지에서 사업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경품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실내싸이클 운동기구를 증정한다.
학업에 치여 체육활동이 부족했던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스포츠, 레저 기회를 제공하는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는 매주 주말 초중고등학생을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고 로드중
학교밖 프로그램은 수영, 볼링, 승마 등 학교에서는 접할 수 없던 이색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교실로 전국 17개 시도, 229개의 시·군·구체육회에서 2개 종목을 15주씩 참가 대상을 달리하여 총 2회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기종목 중에 하나인 승마는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승마기술, 안전수칙 등을 교육한다. 모두 무료로 운영돼 매번 높은 신청율을 보이고 있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안전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된 강사를 대상으로 ‘스포츠 상해 및 안전 응급처치’ 관련 교육을 필수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가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여가생활의 도우미로 더욱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