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마트 컨슈머]6년 숙성-발효 강화약쑥, 면역력 쑥쑥↑

입력 | 2016-07-26 03:00:00

강화약쑥




100세를 사시는 장수 어르신들은 대부분 손발이 따뜻하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은 급격히 저하된다. 6년 숙성 발효된 강화약쑥은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약쑥이다. 몸이 따뜻하다는 것은 혈행이 원활하고 모세혈관까지 혈액이 구석구석 잘 돈다는 뜻이다.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깨끗이 해주는 강화약쑥은 이 시대의 진정한 약초(藥草)이다.

강화약쑥은 특히 여성들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여성의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기능이 있다. 몸은 차가우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따뜻하면 면역력이 상승된다.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배나 쑥쑥 올라간다는 보고도 있다.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약쑥으로 불리는 강화약쑥은 태생부터가 차별화된 쑥이다. 강화군농업기술센터의 철저한 관리하에 고품질 약쑥이 생산되고 있다. 강화약쑥은 특히 오래 묵은 것만 그 유효성분을 높게 평가하는데 6년 숙성, 발효 과정에서 그 기능이 극대화되는 것이다.

삼복더위에 열을 내는 삼계탕이나 보신탕을 먹는 것도 같은 이유. 더위로 인해 땀을 배출하지만 몸속은 그만큼 차가워지는데 그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 열을 내는 보양식을 찾는 것이다. 여름에도 몸속을 따뜻하게 하기 위한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돋보인다. 우리 몸속에서 가장 따뜻한 곳인 심장에는 암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새겨봐야 할 것이다.

하나뿐인생명9988㈜은 6년 숙성, 발효된 강화약쑥과 궁합이 맞는 대추, 갈근, 감초, 당귀, 솔잎을 저온에서 오랜 시간 달여 유효성분을 모조리 뽑아낸 강화토종약쑥진액을 개발했다.

강화토종약쑥진액은 평소 손, 발, 배,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강화토종약쑥진액 총 4박스(각 72포)와 강화약쑥환 1통(180g) 총 10개월분의 정가는 85만2000원이나 직거래 도매가격 39만6000원(신용카드 10개월 무이자 분납)에 판매되고 있다. 문의 080-353-9988, www.ch9988.com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