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종로학원, 대폭 바뀐 수능에 따른 대입전략 설명회 개최

입력 | 2016-03-03 14:06:00



종로학원은 고3 수험생 및 고1, 2학년을 대상으로 ‘3월 첫 전국모의고사 직후 대폭 바뀐 수능에 따른 대학입시전략 설명회’를 3월 12일(토) 오후 3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체육관에서 연다. 이번 설명회에는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이 연사로 나서 3월 첫 모의평가 결과에 따른 입시 전략 수립 방향에 대해 조언한다.

3월 10일 실시되는 올해 첫 모의평가 이후 곧바로 열리는 설명회인 만큼 수험생들이 올해 변경되는 수능의 주요 사항을 점검하고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3월 모의평가는 한국사가 필수로 지정된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모의평가. 설명회에서 2017학년도 수능 한국사의 영향력 및 출제 방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018학년도에 도입되는 영어 절대평가 시행 관련 입시정보도 얻을 수 있다. 3월 모의평가에서 고1, 2 학생들은 영어 시험을 절대평가로 치른다. 설명회에서는 영어 절대평가 시행에 따른 학교별 1등급 인원을 추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3월 모의평가 결과에 따른 수시 전략 수립 방향 △3월 모의평가 결과에 따른 논술전형 대비 방향 △전년도 입시결과 공개 △확정 발표된 각 대학 2017학년도 입시요강 분석 △의대, 치대, 한의대 전년도 입시결과에 따른 내신, 수능 점수대별 합격전략 △경찰대, 육사, 해사, 공사, 국군간호사관학교 전년도 입시결과 분석 및 올해 입시 전략 △교대 전년도 입시결과에 따른 내신, 수능 점수대별 합격전략 △특목, 자사고, 일반고 등 고교 유형별로 진행될 내신 성적대별 주요대 입시전략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종로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전 예약 후 설명회에 참가하면 당일 각 학교별 중요 입시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제공된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