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이달 분양…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 초역세권
법조-미래형 업무단지 조성으로 개발 호재
서울 송파구 문정동 일대가 법조·미래형 업무단지 조성으로 들썩이고 있다.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을 비롯해 위례신도시, 동남권 유통단지, 문정 비즈니스파크 등 개발 호재들이 잇따르는 데다 대규모 지식산업센터가 잇따라 들어서면서 서울 동남권 대표 업무지구 중심지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서울 동부지방법원과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 공공행정시설과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인근에서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위례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가칭)도 2020년 개통이 예정된 상태다.
광고 로드중
‘문정 아이파크’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장지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다. 역들을 기점으로 잠실까지 약 7분, 강남구청 약 26분, 강남 약 27분 등 서울 주요 업무 지역에 빠르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KTX수서역(올해 말 예정)과 2021년 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가칭)이 완공되면 교통편은 더욱 풍부해 질 예정이다. 또한 송파대로를 통한 타 도심권과의 접근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높은 임대 수요가 예상된다.
오피스텔이 위치한 문정지구는 문정법조단지(2017년 입주), 지식산업센터(조성 예정) 등이 들어서는 업무지구로 조성 될 계획이다. 이에 따른 예상 고용 효과는 약 7만여명으로, 지역 자체적으로도 많은 임대 수요가 발생 할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SDS·삼성엔지니어링 등의 기업이 송파권으로 이주 하였거나 예정 중에 있어 차후 더 많은 수요가 기대된다. 문정지구에 위치한 오피스텔들의 월 임대료는 평균 75~80만원대에 형성되고 있다.
지역의 발전은 오피스텔 임대 수요뿐 아니라 가치 상승에도 영향을 끼친다. 실제로 인근의 ‘송파 아이파크’ 분양권에는 최고 1,500만원(59㎡)의 프리미엄이 붙기도 했다. ‘문정 아이파크’의 임대 수익 외에 매매 차익을 생각하는 투자도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된다. 제2롯데월드와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등 잇따른 개발호재도 단지 가치 상승에 일조 할 것으로 보인다.
‘문정 아이파크’는 뛰어난 투자처이기도 하지만, 훌륭한 주거지이기도 하다. 단지는 관리비 절감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친환경 자재 사용 및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이 설계된 녹색건축물 인증을 받았다. 고기밀성 창호, LED(발광다이오드)조명, 고효율 열교환기 등으로 세대 내부 에너지는 물론 태양광 설비와 지열 시스템을 통해 공용 관리비도 절약 할 수 있다. 오피스텔 지하 1~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이 위치해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룸을 비롯해 입주민 회의실, 휴게라운지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광고 로드중
문의 l 1670-8877
연제호 기자 so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