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알림]역사체험, 힐링, 진로탐색… 우리 아이에게 맞는 여름캠프는?

입력 | 2015-06-30 03:00:00

초등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참가자 모집




초등생을 위한 다양한 여름방학 캠프가 열립니다. 51년 전통의 국내 최대규모 어린이 일간신문 ‘어린이동아’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는 △운동과 오락 활동을 하며 재충전을 하는 어린이 힐링 프로그램인 ‘아이락(樂) 캠프’ △미디어분야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동아 주니어 미디어캠프’ △삼국시대 유적지를 여행하며 한국사를 배우는 ‘동아한국사원정대 캠프’를 엽니다.

모두 초3∼6 대상이며,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하면 1, 2학년도 가능합니다. 지방에 사는 참가학생을 위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을 지나는 셔틀버스도 운행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에듀동아 착한캠프 홈페이지(camp.edudonga.com). 문의 02-362-5110
◆ 자녀에게 선물하는 5일간의 ‘힐링캠프’
어린이동아 아이락(樂) 캠프

‘어린이동아 아이락(樂) 캠프’는 8월 10일(월)∼14일(금) 4박 5일 동안 인천 서구 밸런스파크와 경기 용인 파인리조트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몸과 마음을 회복해 새 학기를 시작할 힘을 얻을 어린이를 위한 ‘힐링캠프’입니다.

참가 학생들은 첫째 날 메디컬,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메디스포테인먼트(Medi-Sportainment) 시설인 밸런스파크를 방문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야구, 축구, 달리기, 사격, 권투 등 흥미진진한 스포츠 체험을 합니다. 체성분 분석기를 활용한 맞춤형 체력진단과 처방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인리조트로 이동한 뒤에는 △리조트 내 워터파크시설에서 즐기는 물놀이인 ‘아쿠아펀’ △리조트 주변의 자연경광을 즐기며 걷는 ‘트래킹’ △소리 내어 웃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하!하!하! 웃음힐링’ △자기존중, 인내, 배려, 책임 등 9가지 인성에 대해 배우는 ‘인성9조대’ △단체줄넘기, 피구, 제기차기 등을 하며 체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아이락 운동회’ 프로그램 등에 참여합니다.

모든 과정은 체육관련 대학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조별 멘토를 맡아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 미디어 진로탐색하며 학교시험 대비까지
동아 주니어 미디어캠프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초등생 자녀의 꿈을 키워주고 구체화할 ‘동아 주니어 미디어캠프’가 8월 13일(목)∼15일(토) 2박 3일 일정으로 경기 용인 파인리조트에서 열립니다.

‘어린이동아’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사와 어린이전문채널 투니버스가 후원하는 이번 캠프에 참가한 초등생들은 △동아디지털미디어센터(서울 마포구 상암동)를 방문해 견학하며 직접 취재한 뒤 동아일보 교육법인 교육전문기자의 강의를 듣고 기사를 써서 자신만의 신문을 만드는 프로그램 △아나운서 출신의 스피치 전문가에게 설득력 있게 말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습하며 체득하는 프로그램 △투니버스 PD에게 방송프로그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생생한 체험담을 듣는 프로그램 등에 참여합니다.

수업을 들으며 말하기와 글쓰기가 통합된 언어능력을 기르는 한편, 바뀐 초등교육과정에 따라 달라진 학교시험과 수행평가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유명 대학 미디어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조별 멘토가 되어 2박 3일 내내 함께 생활하며 모든 과정을 안전하고 섬세하게 지도해줍니다.
◆ 몸으로 배우는 한국사
동아한국사원정대 캠프(시즌1-삼국시대 편)

‘동아한국사원정대 캠프’는 8월 3일(월)∼7일(금) 4박 5일 동안 고구려, 백제, 신라의 유적지를 여행하며 생생하게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재미있다! 한국사1’(구완회 지음·창비)을 교재로 받아 고구려대장간 마을(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지), 백제의 수도였던 충남 부여군 및 공주시 일대, 신라의 수도였던 경북 경주시 등을 방문하는 등 25곳의 역사유적에서 직접 보고 배우고 느끼는 현장체험학습을 합니다. 퀴즈 맞히기, 취재하기, 문화재 모형 만들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놀이하듯 흥미롭게 역사공부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명문대 사학과 출신 대학생 멘토들의 도움을 받아 진행됩니다. 역사 유적 탐방을 마친 뒤에는 한국사 전문가의 역사 특강을 들으면서 교과와 연계해 체험한 내용을 되짚어보게 되므로 학교공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