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토털서비스기업 골프존카운티가 자체 캐디 양성 교육(사진)을 이수한 탈북주민 4명을 현장에 투입한다. 12주 교육을 마친 이들 캐디들은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하는 안성 Q, 안성 H, 안성 W, 선운 등 4개 골프장 중 원하는 곳에 배치된다. 골프존카운티는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탈북주민의 사회 정착과 일자리 제공을 위해 캐디 양성 사업을 추진했다.
●캘러웨이골프는 ‘웨지의 거장’ 로저 클리브랜드의 디자인과 ‘숏게임의 제왕’ 필 미켈슨의 퍼포먼스 비법이 결합된 ‘맥대디 PM 그라인드 웨지(사진)’를 출시했다. 필 미켈슨의 테스트를 통해 완성된 웨지는 4개의 그린색 웨이트 포트가 무게 중심을 낮춰 플롭샷, 벙커샷, 깊은 러프샷 등을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게 했다. 23만 원. 02-3218-1900
●중고생들이 출전하는 ‘영건 매치플레이’ 골프 대회가 3일 평창 휘닉스파크GC에서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개막했다. 7월 19일까지 64강전부터 결승을 차례로 치르는 데 8강전부터는 프로 골퍼와 주니어 골퍼가 한 팀을 이뤄 포섬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캘러웨이골프, 한국 코카콜라, 도미노피자, 보광이 남자 골프 활성화와 유망주 조기 발굴을 위해 공동 주최했다.
●프리미엄 골프클럽 ‘온오프(ONOFF)’에서는 15일 용인 아시아나CC에서 ‘온오프 아마추어 골프대회(사진)’를 개최한다. 144명(36팀)이 참가해 ‘스트로크 +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홈페이지 (masters.dothome.co.kr)나 전화(02-531-1932)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김종석 기자 kjs012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