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특허 진행 중..치아교합 질환, 턱관절 비대칭, 원인모를 질환 치료 많은 도움
최병기 대표원장은 노원구 치과의사회장, 열린의사회 회장과 라이온스 지역부총재 등을 역임하며 국내외의 봉사활동에 헌신했다. 검찰의료자문위원, 북부지방법원조정위원 등 사회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치과로서의 모범을 보여준다. 국제치의학회 사무총장, 턱관절 교합학회 부회장으로서 교합과 치주질환과의 상관관계를 교합학회에서 발표했고, 그 내용이 올해 발간된 턱관절교합학 교과서에 실렸다.
지속적인 연구로 CBK스플린트(두개골균형 교합안정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고, 중국 특허 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 CBK스플린트는 잠잘 때와 운동을 할 때 구강 내 끼우는 장치로 치아 건강뿐만 아니라 치아 교합과 연결되는 대뇌, 척추 및 신경계와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켜 전신건강을 향상시키는 장치이다. 치아를 더 이상 나쁘게 하지 않고 두개골과 턱관절의 좌우 균형을 잡아 면역과 호르몬의 밸런스를 되찾게 된다.
최 원장은 “현대사회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최첨단 의료기기의 발달로 치료환경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지만, 환자들은 진심으로 아픔을 어루만져 주는 인격적 진료에 목말라 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그는 의료기술 연구와 첨단장비 구입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지역민과의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시한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