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의 은퇴 금융상품으로는 ‘우리청춘100세 상품패키지’가 있다. 이 패키지에는 금리와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입출식 상품을 비롯해 세제 혜택을 노릴 수 있는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이 망라돼 있다.
이 가운데 ‘우리청춘100세적금’은 월 300만 원 이내에서 만기를 1, 2년으로 지정할 수 있는 ‘단기형’과 만기가 3년인 ‘장기형’으로 나뉜다. 장기형을 선택하면 자동재예치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최장 9년까지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18일 현재 단기형이 연 2.4(1년제)∼2.5%(2년제), 장기형은 2.6%(3년제)이고 연금이체나 거래실적에 따라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리청춘100세예금’은 1년 단위로 이자율이 바뀌며 상품 종류에 따라 연 1.9∼2.1%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역시 0.2%포인트의 우대금리 기회가 있다.
광고 로드중
한편 우리은행은 퇴직연금 가입자들을 위해 ‘해피라이프 퇴직연금 평생통장’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개인별 퇴직연금의 거래 현황을 통장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이 통장을 이용하면 우리은행 전자뱅킹과 자동화기기 이체수수료를 횟수의 제한 없이 면제받을 수 있다. 또 환전수수료도 미국 달러화는 50%, 다른 통화는 30%씩 우대 혜택이 있다.
유재동 기자 jarret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