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몰은 현재 일일 방문자 수 2만 명, 회원 수 50만 명의 대표적인 식품전문쇼핑몰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매년 30% 이상씩의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약 15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동원몰은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 카테고리로는 온라인몰 국내 최대 규모의 냉장·냉동식품을 보유한 ‘싱싱냉동마트’, 소량 구매 합배송이 가능한 ‘합배송마트’, 큰 폭의 할인혜택으로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식품 아울렛 매장’ 등이 있다.
광고 로드중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제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들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5000 캠페인’ 등의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무거운 생수를 집에서 편안하게 배달받는 것은 물론 배송완료 후 구입금액의 50%를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알뜰쇼핑이 가능하다. 적립금은 동원몰 내에서 10원 단위부터 바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쇼핑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이나 영·유아를 둔 주부라면 모바일을 이용해서도 동원몰을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동원몰 모바일웹(m.dongwonmall.com)’은 빠르고 편리한 쇼핑을 위해 디자인과 구성이 간결하며 PC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대부분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