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유통업계는 3만원 미만의 초저가 선물세트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311% 증가해 전체 88.1%의 매출 비중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장기적인 불황으로 추석 선물 마련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속속히 선보이고 있다. 감각적인 젊은층을 비롯해 건강을 고려하는 중장년층까지의 연령대별로 선물하면 좋은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살펴보자.
#10~30대 젊은층을 겨냥한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선물세트
광고 로드중
잉글리쉬블랙퍼스트, 얼그레이, 페퍼민트, 로즈자스민 등 티 4종은 올해 1월부터 5월말까지 전국 이디야 커피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4개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2만9500원이며, 이디야커피 전국매장과 이디야쇼핑몰(www.ediyastore.com)에서 판매한다.
CJ올리브영은 1만~3만 원대의 추석 선물 세트인 ‘헬스&뷰티 세트’ 5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그 중 ‘코티지 해피샤워세트’는 올리브영 바디 케어 제품 중 최고 인기 브랜드인 프랑스 코티지 해피샤워 제품 3종과 폭신한 바스칼 고래 목욕 스펀지 1개로 구성된 칵테일 향 바디케어 세트다. 코티지 해피샤워의 세 가지 향은 여성이 좋아하는 칵테일에서 가져온 것으로 기분에 따라 향을 선택해 즐거운 샤워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유니버시티' 캐릭터를 활용한 과자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몬스터유니버시티 과자세트에는 치토스, 고깔콘, 하비스트, 롯데샌드 등의 제품이 들어있다. 가면놀이 과자세트는 포장지를 오려 가면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과자선물세트 가격은 종류에 따라 1만~2만원이다.
#40~60대 중ㆍ장년층을 겨냥한 실속 있는 건강식 선물세트
광고 로드중
또한 팔라티노스와 뽕잎성분이 함유돼 당 건강관리에 좋은 ‘당 프로젝트 베지밀 에이스’,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견과류가 함유된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등 영양성분을 강화한 기능성 두유 제품도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비타민하우스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인 VHmall(www.vhmall.co.kr)을 통해 실속형 선물세트를 22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홈쇼핑 인기상품인 '온 가족 멀티비타민 웰플러스 3병’ 1만9900원, '에코 오메가3 3병' 1만9800원 등 78% 할인된 1만원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팀의 성중헌 팀장은 “최근 경기불황으로 3만원 미만의 실속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디야커피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선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