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고(故)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의 생전 마지막 방송 모습이 공개된다.
케이블채널 tvN ‘대학토론배틀4’ 제작진은 9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제작진은 오는 11일 방송에서 故 성재기 대표의 생전 마지막 방송출연 장면을 유가족 동의하에 내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tvN 측은 “유족 및 남성연대 측과 긴밀히 협의해 심사숙고한 끝에 ‘고인의 마지막 출연 영상을 공개하자’는 쪽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故 성재기 대표의 평소 주장과 행위에 대한 가치판단과는 별개로 우리 사회의 일각에서 목소리를 높였던 한 인물의 마지막 기록을 있는 그대로 시청자들과 공유해야 한다고 판다했다. 이는 ‘성재기’라는 인물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프로그램 출연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이와 관련해 故 성재기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 “‘대학토론배틀4’ 녹화 중입니다”라며 출연 사실을 언급한 바 있다.
앞서 고인은 지난 25일 남성연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한강 다리 중 한 곳에서 투신하겠다고 예고했고, 실제로 26일 마포대교에서 한강으로 투신했다. 고인은 홈페이지에 남긴 글에서 남성연대의 운영자금 부족을 토로하며 투신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후 그는 투신 3일 만에 서울 서강대교 남단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한편, 故 성재기 대표와 대학생들의 토론 장면은 11일(일) 저녁 5시 tvN '대학토론배틀4‘ 3회에서 5분 분량으로 편집되어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l tvN ‘대학토론배틀4’ (故 성재기 마지막방송)
동아닷컴 영상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