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실습교육도 온라인으로
○ 이공계 실습교육도 온라인에서
국내외 대학, 기업 등과의 교류에도 힘쓰고 있다. 외부 기관들과 협력해 학생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서다. 미국 테네시대, 조지아 사우스웨스턴주립대, 영국 뉴캐슬대, 중국 푸단대, 베트남 하노이대 등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YBM시사닷컴, 국립극장, 아산정책연구원, SK텔레콤 등과도 산학협력을 맺었다.
광고 로드중
기술 발전에 빠르게 반응한다는 점도 고려사이버대의 특징. 최근 SK텔레콤과 함께 스마트캠퍼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기기 종류에 관계없이 어떤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에서도 강의를 비롯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중 무상으로 제공하는 ‘고려특강’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어볼 수 있다. 프랑스 문명비평가 기 소르망, 전 미국 동아태 차관보 크리스토퍼 힐, 김재영 MBC PD,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강사로 나선 바 있다.
2007년부터는 포스코의 지원으로 ‘다문화가정 e-배움 캠페인’을 진행해 지금까지 9만7000여 명에게 한국어 교육을 했다. 앞으로도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는 사이버대만의 장점을 활용해 사회공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후기모집 지원자에게 글쓰기 무료 강좌
광고 로드중
김중순 총장
장학금 혜택도 있다. 고등학교장 추천 우수 입학자에게는 2년간 전액 장학금을, 최근 3년 이내 특성화고 졸업자에게는 입학금의 50%를 지원한다.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 본인이나 소년소녀가장에게도 2년간 수업료의 50%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go.cyberkorea.ac.kr)나 전화상담(02-6361-2000)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서 기자 bar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