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사실은 모든 가격대에 좋은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아니라 그 안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는 거죠.”
이처럼 화장품에 대한 잘못된 상식에 허를 찌르는 화장품 전문가 폴라 비가운이 국내에 화장품 전문 리뷰 한국어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제는 국내 여성들도 세계적인 화장품 경찰관 폴라 비가운의 화장품 지식과 정보를 쉽게 얻어갈 수 있게 된 것.
‘뷰티피디아’(www.beautypedia.kr)는 국내외 화장품들을 브랜드 별, 카테고리 별, 베스트 제품 별로 리뷰를 진행해 제품에 대한 사용후기를 가감 없이 드러내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가격만으로 뷰티 제품을 고르지 않고 보다 실질적인 자료를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이번 한국어 사이트 오픈과 함께 국내를 방문한 폴라 비가운은 소비자들과 만난 간담회 자리에서 “뷰티피디아는 특정 브랜드에 상관 없이 올바른 기준으로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여성들을 돕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뷰티피디아의 ‘베스트제품’ 카테고리에서는 폴라초이스 외에도 다양한 다른 회사 브랜드 제품들을 호평하며 추천하고 있다.
뷰티피디아 관계자는 “제품평가는 ‘광고에 명시된 기능과의 일치성, 다른 제품들과의 차별성, 함유된 성분에 대한 분석, 안정성’ 등 다양하게 세분화된 항목을 통해 이뤄진다”며 “뷰티피디아에는 모든 스킨케어 제품의 전 성분 리스트가 포함되어 있고 3000여 개의 보편적인 성분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성분까지 검색할 수 있는 화장품 성분 사전이 있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객관적 지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여성들은 너무 많은 기초제품을 바른다”, “영구적으로 주름을 없애준다고 하는 주름제거와 토닝, 리프팅, 또는 필링크림 등을 믿지 말라”, “그 어떤 제품보다 성분배합이 훌륭한 선스크린을 매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등 기존의 화장품에 관한 상식을 뒤엎는 조언으로 화제를 모은 폴라 비가운.
그녀의 화장품 가치관을 담은 뷰티피디아는 소비자의 올바른 화장품 선택에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는 입장이다. 뷰티피디아에서는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토대로 한 리뷰 외에도 폴라 비가운의 동영상 강연과 뷰티&헬스 칼럼 등 뷰티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