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0개 대학과 교류하며 활발한 어학연수‘영어 경쟁력’ 키워 글로벌 인재 양성한다
○ 외국과의 교류 꾸준히 추진
광고 로드중
○ 학생에 맞춘 취업지원 프로그램
김성혜 총장
취업전문포털 잡코리아와 공동으로 마련한 ‘HCEP(Hansei Career Elite Program)’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있다. 방학 동안 실전 모의면접, 자기 PR 전략, 취업환경 분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영어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가르친다.
또 해마다 노동부와 함께 학내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교직원 1명이 1명(이상)의 본교생 취업을 알선한다. 경기도 유일의 정보기술(IT)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한세비트교육센터’, 벤처창업과 기업기술 지원 기관인 ‘군포창업보육센터’도 취업과 창업을 돕기 위해 운영한다.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거나 진로를 바꾸려는 학생은 학과를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 3학기를 끝낸 뒤 학부와 전공에 상관없이 신청하면 된다.
광고 로드중
한세대는 사회봉사점수가 있어야만 졸업을 시킨다. 기독교 신앙과 학문을 겸비한 전인교육을 목적으로 1953년 설립된 취지를 살리기 위해서다.
학생들은 교직원과 함께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봉사활동, 양로원 방문활동을 한다. 또 학부 강의 480여 개를 군포시와 의왕시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지역사회혁신서비스사업 2개 분야에 선정됐다.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간호학과 신설 인가도 받았다.
여기 더해 한세대는 2005년부터 4년간 친환경디자인 특성화 사업학교로 선정돼 디자인 전문인력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기도 하다.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