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스마트폰 ‘연말행사용 앱’ 등장
연말이다. 한 해를 정리하고 내년 계획을 세우는 소중한 시기다.
하지만 이곳 저곳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직장인들은 이 시간을 의미없이 소비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한 해 동안 동고동락했던 동료들과 알찬 송년 모임을 갖고, 연락을 자주 못했던 지인들에게는 소중한 감사의 한 마디를 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불우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일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이 모든 것을 간편하게 알아보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맞춤 건배사도 척척
광고 로드중
자, 장소를 섭외했다면 이제 술자리를 스마트하게 즐기자. 송년회의 하이라이트는 뭐니 뭐니 해도 임팩트 있는 ‘건배사’. 송년회를 앞 둔 회사 임원들은 이 때문에 한번 쯤 고민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음주문화의 종결자, 당신 멋져!’ 앱은 이럴 때 유용하다. 행사의 주제에 맞도록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 건배사’를 제공한다.
● 예쁜 모바일 카드로 감사인사를
스마트폰 앱은 지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때도 편리하다.
엠토스트는 연말을 맞아 컬러 장문메시지(MMS)를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보낼 수 있는 ‘엠토스트 MMS 모바일’ 앱을 내놨다. 즉석에서 이미지를 손쉽게 편집하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 기부도 스마트하게
이웃돕기 등 의미있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송년 모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원봉사’ 앱은 지역별, 활동분야별로 자원봉사 모집 정보와 기관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구세군’은 구세군에 기부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구세군에 대한 소개와 자선냄비에 기부하는 것은 물론 구세군 공지사항까지 살펴볼 수 있다.
직장인들의 연말정산을 도와주는 앱도 있다. 한국납세자연맹에서 제공하는 ‘납세자연맹 연말정산 절세계산기’앱이 바로 그 것. 신용카드와 의료비 등 주요 소득 공제 항목의 최소 사용액을 미리 계산해 주며 연금 저축의 환급액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