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영주권을 취득해 자녀의 학비 부담을 덜고자 하는 젊은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자녀 교육에 대한 열망이 투자이민(EB-5)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면 학비가 무료인 공립학교 진학이 가능하며 성적과 가정 형편에 따라 장학금 및 학비보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졸업 후 미국에서의 취업 문제도 복잡한 비자 스폰서를 받아야 할 불편함이 사라진다.
최근에는 캐나다 투자이민의 투자금이 2배로 인상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안전한 미국 투자이민으로 더욱 관심이 몰리고 있다. 하지만 높아지는 수요에 비해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구하기는 쉽지 않다.
투자이민 전문 대행사 클럽이민㈜(www.2min.com)은 “투자이민 신청 시 나이나 경력, 학력 등의 제한은 없지만 50만 달러의 자금이 들어가는 투자이기 때문에 영주권 부분 등에 있어서 리스크는 있기 마련”이라며 “믿을 수 있는 안정적인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조언했다.
지난 1992년부터 미국 이주사업을 추진해 온 클럽이민㈜은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이민에 있어서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의 현지 업체와 연계해 부동산 취득을 관리하고 있으며, 수익창출이 낮은 창고를 수익성과 범용성을 갖춘 사무실, 하이테크, 상점 및 보관 공간 등 다목적 이용시설로 전환해 건물 자산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클럽이민㈜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은 미국 현지인도 함께 투자에 참여하고 있으며, 투자이민 참여자가 미국으로부터 투자이민 승인(I-526)을 받지 못할 경우 투자금 전액을 반환하고 있어 투자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클럽이민은 현재 뉴욕맨하튼 42번가 타임즈 스퀘어 호텔을 비롯해 L.A 다운타운의 메리어트호텔, 볼티모어 항구 확장사업 등 다양한 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중 L.A 다운타운의 메리어트호텔은 투자금을 안전하게 회수할 수 있는 안정성이 뛰어나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클럽이민㈜은 오는 10일 클럽이민㈜ 본사 세미나룸에서 투자이민 설명회를 개최, 미국 투자이민과 캐나다 이민에 대한 설명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클럽이민㈜ ‘미국 투자이민과 캐나다 이민의 모든 것’ 설명회 안내
내용 : 미국투자이민과 캐나다 이민의 모든 것
일자 : 2011년 12월 10일 토 오전 11시 ~
장소 : 클럽이민㈜ 세미나룸
문의 : 02)549-599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