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0개국 200개 자매대 연계, 국제비즈니스 공부
아주대 mba.ajou.ac.kr
MBA과정 정원은 359명이며 매학기 신입생을 선발한다. ‘경영전략전공’, ‘금융전공’, ‘병원경영전공’, ‘마케팅전공’, ‘생산/운영관리전공’, ‘인사전공’, ‘회계전공’, ‘e비즈니스전공’으로 8개 전공이 있다. 오프라인 수업은 월∼목요일 저녁시간에 이뤄지며 토요일은 종일 강의를 한다. 필요한 시간을 활용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조영호 경영대학원장
광고 로드중
■ 국내 유일 ‘100% 온라인’ 사이버 정규학위 과정 진행
성균관대 www.skku.edu
아시아 MBA는 아시아지역에 특화된 경영전문가를 키워내는 과정이다. 18개월 동안 모든 강의를 영어로 한다.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10여 개국 20여 대학 MBA와 교류 중이다. 아시아 고유의 경영 특성과 경영 문제에 역점을 두고 실무와 현장 중심으로 가르친다.
학기 중 약 일주일씩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인도를 찾아가 해당 지역의 석학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기업을 방문해 현지 실태를 익힌다.
현선해 경영대학원장
광고 로드중
IMBA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 경영학석사 정규학위과정으로 100%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경영학부 교수들이 자체 개발한 교재를 사용하며, 모든 강의를 전임교원이 맡는다.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매주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을 한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슬로언과 제휴한 SKK GSB는 Global MBA과정(주간)과 Executive MBA 과정(주말)으로 진행한다.
■ 금융공학 중국경영… 시장 흐름에 맞춰 특성화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www.assist.ac.kr
경영전문대학원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새 흐름에 맞춰 금융공학 산업보안 레저경영 등 특화된 과정을 운영한다. 이달에는 ‘중국경영 MBA’를 신설했다.
광고 로드중
글로벌리더십 MBA 과정의 2010학년도 입학생은 90% 이상이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중이다. 본교의 경영학 석사학위와 알토대의 EMBA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다. 조지메이슨대에 가서 1년을 더 공부하면 공공정책학 석사학위(MPP)를 준다.
이남식 총장
금융공학 MBA 과정에서는 조지워싱턴대 등 미국 대학의 교수진이 선진 금융이론과 국제 금융시장의 노하우를 전한다.
산업보안 MBA는 정보기술(IT) 보안뿐 아니라 지식재산권, 영업기밀보호 등 산업보안 분야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과정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하는 데는 i-MBA 프로그램이 좋다. 알토대 전문경영 과정과 뉴욕주립대 테크노경영 과정을 각각 일반경영 전공과 기술경영 전공으로 개편한 프로그램이다.
원서는 11월 21일(월)까지 접수한다. 070-7012-2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