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입주 예정GS건설 ‘마포자이 2차’ 190채 일반 분양
‘마포자이 2차’는 지하철 6호선 대흥역이 단지에 붙어 있고,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5, 6호선 환승역인 공덕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멀티역세권이다. 인천공항철도 공덕역이 올해 말, 경의선 서강역이 내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마포대교, 서강대교, 강변북로 진입로가 가까워 도심뿐만 아니라 서울 강남북과 주변 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는 교통 요충지에 있다.
광고 로드중
단지 설계에도 공을 많이 들였다. 동간 거리가 넓고,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해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다. 단지 중앙에 만들어질 ‘자이안센터’에는 입주민들이 각종 취미와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대형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GS건설의 미래형 그린홈 기술인 ‘그린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한다.
아파트 내부는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한 게 매력적이다. 가구별로 붙박이장을 1개 이상 배치하고, 주방에 수납장을 기본으로 설치할 예정. 거실에서 안방으로 통하는 자투리 벽공간을 활용한 복도장도 눈에 띈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920만 원 선.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신규 입주한 인근 아파트 시세보다 다소 저렴하게 책정됐다는 게 회사 측 주장이다. 본보기집(모델하우스)은 강남구 대치동 휘문고 사거리 인근 대치자이갤러리 2층에 마련됐다. 청약접수는 31일 1순위를 시작으로 9월 2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계약은 9월 15,16,19일로 예정됐다. 02-554-4730
황재성 기자 jsonh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