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두 마리 치킨의 대표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이 한국지식경제진흥원에서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 업종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 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성공창업패키지교육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창업 체험 교육은 중소기업청이 주최,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 한국지식경제진흥원이 시행기관으로 참여해 이론위주의 일반적인 교육이 아닌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지속적인 내수 경기의 악화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소자본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치킨 창업은 다양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비록 경쟁이 치열하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층이 두껍고 전문적인 교육만 수료하면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창업 자금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작은 규모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고 계절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의 유상부 대표는 "예비 창업자들이 직접 조리도 하고, 홍보용 전단지도 붙이는 일들을 의욕적으로 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창업에 대한 현장 경험을 본사의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며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소자본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두마리치킨의 대표 브랜드로써 현재 치킨 업계에 불고 있는 두 마리 치킨 붐을 주도하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창업지원 5無 이벤트’(가맹비,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 일체 면제)를 시행하여 소자본(1000만원 대) 창업을 선언.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를 낳고 있다.
이 창업 설명회에서는 실속 창업 방법, 치킨 시식, 가맹 안내 등을 알려주고 있으며 사전 예약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문의 1588-633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