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환경․편의 ‘4박자’ 갖춰…실수요자 눈독3.3㎡ 당 850만원의 저렴한 분양가 공급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대형 공공택지지구에 들어 선다는 점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용인 서천지구는 부지면적이 114만1200m²에 달하는 매머드 택지지구다. 이곳에는 아파트 4110가구를 비롯한 학교·상가·관공서·공원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행자인 LH는 이곳을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형 복합단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사통팔달 교통여건…서울까지 50분대
용인서천 휴먼시아의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단지 주변 대중 교통만 이용해도 서울까지 5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버스 등 단지 주변 대중 교통여건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단지 주변에 서울 강남·사당, 경기도 수원·화성 방향 버스 노선만 18곳에 이른다. 이들 대중교통을 잘만 활용하면 수원역까지 20여분, 서울 강남역까지는 50분이면 갈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지구 인근 신흥로, 지방도 318호선, 311호선을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까지 15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다. 영통~병점 간 도로가 2012년 12월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여건 ‘굿’, 편의시설 ‘OK'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는 점도 용인서천 휴먼시아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이 이미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수원 영통, 화성 동탄, 용인 흥덕지구와 인접해 있어 이들 신도시·택지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이뿐 아니다. 그랜드백화점(영통점), AK플라자(수원점)의 대형 쇼핑시설도 도보나 연계버스로 10~2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택지지구 안에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가 개교 예정이다. 주변에 경희대학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경찰대학교 등이 산재해 있다. 사회복지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교육연구 및 복지시설, 종합병원 등도 서천지구 안에 문을 열 예정이다. 서천지구와 인접한 영통지구를 이용하면 더 많은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주거수요 탄탄, 주거환경 쾌적
배후 주거수요가 탄탄하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주거 수요가 많은 삼성전자 기흥사업장이 단지 남동쪽에, 경희대 수원캠퍼스가 단지 북동쪽에 각각 위치해 있다.
용인 서천지구 시행자인 LH는 삼성반도체와 경희대 등을 연계한 기업지원센터, 벤처시설 등을 유치해 서천지구를 미래지향적이고,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단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북쪽에는 흥덕지구, 남쪽에는 동탄신도시가 위치해 있다.
광고 로드중
#분양가 상한제 적용, 분양가 합리적
이번에 분양하는 용인 서천지구 1·4블록 휴먼시아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분양가는 3.3㎡당 850만원선으로 매우 저렴하다. 입주 후 전매가 가능하며, 입주는 2013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
분양일정은 3월 21일 기관 추천 등을 대상으로 한 방문접수를 시작으로 22일 다자녀·신혼부부·생애최초·노부모부양 등 특별공급 청약이 있으며,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자만 청약할 수 있는 일반공급은 24일 1순위, 25일 2순위, 28일에 3순위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분양문의 1600-71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