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KIA최희섭 주장 완장 반납…왜?

입력 | 2011-03-11 07:00:00

스트레스 시달리자 조범현감독 권유
“김상훈에 넘기고 4번타자 역할 전념”



KIA 최희섭. 스포츠동아DB


KIA 최희섭(32·사진)이 주장 완장을 내려놓고 4번타자 역할에 몰두한다.

최희섭은 10일 “(조범현) 감독님과 많은 대화를 나눴다”며 “중심타자로서 내 역할을 하는 게 팀에 더 보탬이 된다는 결론을 내렸고 주장 완장을 (김)상훈이 형에게 다시 넘겼다”고 밝혔다.

조 감독은 대구 삼성과의 연습경기(7∼8일)를 앞두고 최희섭에게 면담을 요청했다. 그리고 “네가 주장으로서 팀에 기여하는 부분도 물론 크지만 4번타자로서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 캠프 때부터 쭉 지켜봤는데 주장으로서 책임감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을 느꼈다. 짐을 내려놓고 4번타자로서 역할을 해주는 게 어떻겠느냐?”며 최희섭의 의향을 물었다. 최희섭도 조 감독의 권유를 받아들였다.

갑작스러운 결정은 아니다. 전지훈련 때부터 코칭스태프나 구단 프런트에게 “주장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는 조언을 종종 들을 정도로 어깨에 힘이 들어가 있었던 게 사실이다. 캠프 도중 허리통증을 느껴 중도 귀국했을 때도, 주장으로서 후배들에게 본보기가 되기 위해 평소 페이스보다 무리했기 때문이 아니냐는 우려를 샀다.

조 감독은 9일 광주 SK와의 연습경기를 마치고 선수단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최희섭은 “중심타자로서 야구에 전념하는 게 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주장을 맡은 지 얼마 안 됐는데 그만두게 돼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구단에 미안하다. 이 미안함을 성적으로 갚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