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국내 주요 신문, 잡지도 지면 그대로 인터넷을 통해 보고, 통합 검색도 가능한 시대가 열리게 됐다.
국내 최대의 디지털 뉴스 컨텐츠 공식 유통사인 비플라이소프트㈜(대표 임경환 www.bflysoft.co.kr)는 국내 최초로 신문, 잡지, 실시간뉴스를 한 번에 지면 그대로 통합 검색하고 인터넷으로 구독할 수 있는 “파오인”(www.paoin.com) 서비스를 11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특히 당일 발행 신문과 최신호는 물론 수년전 과거 신문과 과월호 잡지까지 제공하고 있어 국내 모든 신문과 잡지가 통합 검색이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구독까지 가능한 길이 열리게 된 것이다.
또한, 가장 유용한 기능으로는 신문, 잡지의 기사, 이미지, 도표 등의 개별 지면 기사를 가위로 오리듯 손쉽게 오려서 저장 및 인쇄가 가능한 “지면 기사 스크랩”기능으로 앞으로는 신문, 잡지를 오려서 스크랩하는 풍경은 없어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신문과 잡지가 유용한 60여개의 “테마 섹션”으로 분류 제공 되고, 마이 키워드 등록을 통한 신문, 잡지, 실시간 뉴스를 한 번에 자동으로 찾아 주는 “파오 뉴스”도 유용한 기능으로 보여진다.
이런 모든 서비스를 “파오인”오픈 기념 이벤트로 1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3,000원 상당의 파오(포인트)도 무료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는 www.paoin.com 사이트에서할 수 있다.
또한, 빠른 시간 내에 “파오인” 서비스를 태블릿PC와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