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추출 성분 피니톨, 국내뿐 아니라 세계 당뇨인에게 희소식
국내 당뇨 인구가 5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식단이 서구화되고 생활환경의 변화로 움직임이 적어지면서 당뇨는 이미 우리 가까이에 와 있다.
소위 말하는 선진국들의 당뇨 문제는 이제 심각 수준을 넘어서 위험 단계로 가고 있다.
광고 로드중
이런 당뇨병은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그에 따라 이미 선진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당뇨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치료법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꾸준한 연구 끝에 안전하면서도 당뇨 치료에 획기적인 방법들이 발견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성분이 바로 피니톨이다. 피니톨은 지중해 인근에 서식하는 소나무과의 식물에서 처음 발견되어 인도의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 전통적으로 당뇨병 약재로 사용돼왔던 Bougainvillea라는 콩과 식물의 잎에 있는 유효성분으로, 대두, 소나무 및 케럽과 같은 다른 식물에서도 발견되고 있는 성분이다.
최근 충청 광역 경제권 선도 산업 지원단의 선도 산업 육성 사업으로 선정된 (주)솔젠트는 당뇨 등 의약 바이오 분야의 제품화를 위한 천연물의약품 전 임상 물질 개발 분야로 선정되어 피니톨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광고 로드중
피니톨은 인슐린의 작용에 중요한 중간 신호 전달체의 생성을 촉진시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제 2형 당뇨환자의 혈당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제 2형 당뇨환자의 대부분이 인슐린 저항성이 근본 병인으로 이러한 당뇨환자의 혈당 조절을 위해서는 인슐린 저항성 개선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주)솔젠트의 피니톨제품은 캐나다 및 미주지역에서 안정성과 혈당강하에 대한 높은관심으로 미주지역 현지 법인 설립 및 캐나다 수출 등 세계 당뇨인에게 희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도움말=당뇨인 www.dangnyoin.com/당뇨인 [당뇨전문 매거진]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