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업계 “닭띠 고객 모셔라”…할인행사-상품권등 푸짐

입력 | 2005-01-04 18:01:00

프리미에쥬르의 탄생 축하 액자


을유년 닭의 해를 맞아 닭띠 고객을 우대하는 ‘닭띠 마케팅’이 잇따라 기획되고 있다.

유아복 브랜드 ‘프리미에쥬르’는 7일부터 23일까지 닭띠 고객이 신분증을 제시하면 의류 모자 신발은 30%, 기타 품목은 20% 할인해준다.

또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9만 원 상당의 탄생 축하 액자를 제작할 수 있는 상품권도 준다. 아기사진 촬영업체인 포토박사는 이 상품권을 가진 고객에게 아기 출산 전후의 산모와 아기 모습을 3단계로 담아 액자나 앨범으로 제작해준다.

‘파코라반베이비’와 ‘압소바’도 같은 기간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닭띠 고객에게 전 품목을 10∼2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의 침구 브랜드인 ‘나라데코’는 23일까지 닭 자수를 새겨 넣은 쿠션을 닭띠 고객에게 50% 할인해 판다.

‘아가방’은 이달 중 닭을 캐릭터화한 ‘렌치’브랜드로 수동 흔들침대, 수유 쿠션과 이불세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가방 직영 매장 베이비하우스에서 이 제품들을 80만 원어치 이상 사면 50만 원 상당의 ‘맥클라렌’ 유모차를 준다.

보령메디앙스는 2월부터 닭을 캐릭터화한 유아용 아토피 화장품인 ‘닥터 아토피스’와 ‘닥터 아토마일드’를 일정액 할인해 주는 행사를 기획 중이다.

교육출판업체 ‘천재교육’은 온라인 회원 및 신규 가입 회원 중 닭띠들을 대상으로 10일부터 24일까지 학습지 구입 시 포인트를 기존의 두 배인 구매 금액의 6%까지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하임숙 기자 arteme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