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2일]'노인의 날 특집 …' 외

입력 | 2003-10-01 17:19:00


◆노인의 날 특집 다큐멘터리-인생칠십고래 빈(人生七十古來 頻)

2000년, 한국은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의 7.1%인 337만명을 돌파해 고령화 사회(Aging Society)로 진입했다. 프랑스는 115년, 미국은 71년만에 고령화 사회에 들어섰지만 한국은 19년 밖에 안 걸렸다. 한국인들도 이제는 ‘어떻게 늙을 것인가’를 고민 할 때인 것이다.

◆좋은 사람

구상진은 준필에게 자신을 돕지 않으면 모든 것을 잃을 것이라고 협박한다. 준필은 순정을 미행하는 구상진 일당을 보고 일부러 유코에게 입을 맞춘다. 이 모습을 본 순정은 태평에게 기대어 울음을 터뜨린다. 준필은 순정을 지키기 위해 구상진과 협상한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전남 강진군에는 각별한 형제애를 보이는 강신채 신엽 형제가 있다. 어릴때부터 신채씨는 시각 장애인인 동생 신엽씨를 홀로 돌보고 있다. 형은 동생에게 눈이 되고, 동생은 형의 부족함을 채워주며 지낸다. 충남 부여의 한 마을에는 한 달에 두번 새끼를 낳은 개 민희가 화제다.

◆해피투게더

가수 윤도현 이정현, 인디밴드 ‘뜨거운 감자’의 보컬 김C(본명 김대원)가 출연한다. ‘책가방 토크’에서는 선생님에게 차별 대우를 받은 사연과 첫 미팅에서 받은 상처에 대해 이야기한다. ‘쟁반 노래방’에서는 가곡 ‘봉숭아’를 부른다. ‘쟁반극장’에서는 김경호 황보가 영화 ‘별들의 고향’ 연기에 도전한다.

◆똑바로 살아라

응경은 공원에서 만난 할머니가 들고 있던 복숭아를 훔쳐 뛰는 꿈을 꾼다. 이 이야기를 들은 리나는 웃으면서 태몽이라고 하고, 응경은 창피해한다. 응경은 임신진단시약으로 검사를 하지만 별다른 징후가 없고, 뜻밖에 리나에게 임신 반응이 나타난다.

◆최고 기술력의 진수

구조물을 건설하는 첨단 기술력의 현주소를 진단하는 5부작 시리즈. 1부 ‘도쿄의 스카이 시티’ 편. 도쿄에서는 건물 안에 공원 학교 주택 상가를 갖추고 수십만 인구가 거주할 수 있는 ‘수직 도시’를 계획 중이다. 과연 이 스카이 시티가 천재와 인재로부터 안전한지 진단한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