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행]다섯 가지 물감 담긴‘신들의 팔레트’

입력 | 2002-12-02 16:08:00


중국 쓰촨(四川)성의 주자이거우(九寨溝)와 황룽(黃龍)

바위에 흩뿌려지는 물방울이 마치 진주가 구르는 것 같다는 전주단(珍珠彈) 폭포

갈대바다와 불꽃바다가 천둥을 부르고

청두(成都)에서 북쪽 계곡을 따라 꼬박 하루를 달려 주자이거우에 당도한 것은 이미 어둠이 사방을 뒤덮은 후였다. 피곤한 몸을 뉘어 잠에 빠져들었지만 생각과 달리 늦잠을 잘 수는 없었다. 여행객을 재촉하는 버스의 경적 소리 때문이다. 덕분에 낯선 땅을 찾아 나선 발걸음은 더욱 바빠진다.

주자이거우 입구에서 버스를 타고 2~3분 올라가면 왼쪽으로 자루사라는 절이 보인다. 원시삼림으로 덮여 있는 자루사는 규모는 작지만 아주 오래된 고찰로 지금도 여러 명의 라마승이 수도를 하고 있다. 자루사에서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갈대로 둘

주자이거우에서 가장 오래된 고찰인 자루사. 주자이거우에 사는 창족(藏族)은 대부분 라마교를 믿는다.

여기서 1㎞ 정도 더 올라가면 주자이거우에서 가장 큰 호수인 장하이(張海)를 만날 수 있다. 장하이 앞에는 나뭇가지가 오른쪽으로만 자라는 외팔이 소나무가 있는데, 이 지역 원주민인 창족(藏族)은 그 나무가 장하이를 지키는 외팔이 할아버지의 화신이라고 믿고 있었다.

뤄르랑 폭포에서 원시삼림 쪽으로 가다보면 제일 먼저 만나는 것이 전주단(珍珠彈) 폭포. 햇빛을 받아 반짝이며 바위에 흩뿌려지는 물방울이 진주구슬이 흐르는 것 같다. 전주단 폭포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우화하이(五花海)가 나온다. 우차이츠에 버금갈 정도로 투명한 물빛을 자랑하는 우화하이에서 관광객들은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느라 정신이 없다. 이곳에서 다시 8㎞를 올라가면 원시삼림 지대. 글자 그대로 처녀림이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태초의 아름다움이 방문객을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