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디지털세상]DVD쇼핑몰,할인은 기본… 푸짐한 경품까지

입력 | 2002-03-18 17:34:00

다양한 DVD 상품들.


충남 부여에 사는 박노장씨(61)는 매일 한 번씩 DVD타이틀을 파는 인터넷쇼핑몰 ‘파파DVD’에 들러 최신작 DVD타이틀을 확인한다. 박씨는 2000년 말 70여만원을 들여 DVD플레이어 등 홈시어터 장비를 구입했다. 그 이후로 사 모으기 시작한 DVD타이틀만 100여개.

고등학교 때도 선생님의 눈을 피해 영화관을 가지 않으면 공부가 안됐다는 박씨는 나이 탓에 선뜻 극장을 찾기가 어려웠던 문제를 DVD로 해결했다. 고화질과 웅장한 극장식 음향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

98년 직장을 그만두면서부터 인터넷을 배운 박씨는 이웃 사람들에게 소일삼아 인터넷을 가르치면서 DVD전도사가 됐다. 몇몇 동네 사람들이 늘 인터넷으로 새 DVD를 검색하는 박씨의 영향을 받아 홈시어터 시스템을 사려고 알아보는 중이다.

DVD 타이틀을 파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시중가보다 싸게 살 수 있고 최신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공연, 음악회 등의 DVD타이틀도 구입할 수 있다.

▽DVD쇼핑몰도 특색이〓‘파파DVD’는 2000여종의 영화와 음악 DVD타이틀을 판매한다. 감독 배우 영화제목 등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최고 20%까지 상설 할인판매한다. 주문하는 고객에게 매달 DVD관련 책자를 무료로 보내준다.

‘AV파일’은 음악DVD가 많은 것이 특징. 클래식 팝송 등 음악 애호가들은 위한 오디오DVD도 판매한다. ‘포노그래프’도 음악DVD와 음악CD를 구입할 수 있는 음악전문 사이트. 1년에 3만3000원의 회비를 내면 특별 가격으로 할인해 주는 유료회원제를 운영한다. ‘마이DVD박스’는 외국 DVD를 사고 싶지만 외국어로 돼 있는 해외DVD쇼핑몰을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한글로 해외DVD를 소개하고 바로 구입할 수 있게 했다. 해외DVD를 판매하므로 미국 달러화로 계산된다. 물론 제품은 한글 자막이 없고 지역 코드도 다르다.

▽행사도 푸짐〓‘카페DVD’는 5월30일까지 월드컵 16강 기원 이벤트를 연다. 매일 선착순으로 16번째 고객까지 스파게티 무료시식권을 주고, 16만원 이상 구매하면 ‘DVD리뷰’ 과월호를 준다. ‘DVD컴퍼니코리아’는 매일 1개씩 DVD타이틀을 정해 싸게 파는 ‘오늘의 DVD 할인상품’ 행사를 연다. 또 다음달 12일까지 비디오 테이프로 보관하고 있는 돌잔치, 회갑연, 결혼식 등의 장면을 DVD로 제작하려는 고객에게 제작비를 10% 할인해 준다.

▽DVD쇼핑몰 이용할 때 주의점〓가격만 싸다고 무턱대고 구입하면 배송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포장이 부실할 수 있다. DVD전문 쇼핑몰을 새로 방문하면 회사소개를 먼저 보고 제품 정보가 충실한지, 게시판에 올라온 문의에 대한 답변이 성실한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제품을 구입한 후에는 배송이나 포장 상태를 점검한다. 정기적으로 다양한 최신작 소개나 리뷰, 예약 상품 등 정보 서비스가 있는지도 살펴본다. 또 미끼상품 형태로 일부 품목만 할인하고 대부분은 비싸게 파는 곳도 있으므로 전반적으로 할인폭이 일정한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김승진기자 sarafina@donga.com

DVD 관련 쇼핑몰사이트 사이트 주소파파DVDwww.papadvd.comAV파일www.avphile.co.kr카페DVDwww.cafedvd.co.krDVD컴퍼니코리아www.dvd.co.krDVD코리아www.dvdkorea.co.kr포노그래프www.phono.co.krDVD타이틀www.dvdtitle.co.kr마니아DVDwww.maniadvd.co.kr마이DVD박스www.mydvdbox.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