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과 직접 식기에 대해 상담하세요.’
인터넷을 통해 점원과 1대1로 대화하며 국내외 명품 식기를 고를 수 있는 대형 주방용품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유리제품전문업체인 두산테크팩은 최근 주방용품 토털사이트 ‘파카라이프닷컴’(www.parkalife.com)을 오픈했다. 파카크리스탈 헨켈 구치니 레녹스 등 국내외 25개 브랜드의 2000여종 주방용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
한국 이탈리아 독일 영국 스위스 뉴질랜드 일본 등 9개국의 식기 크리스탈 도자기 스푼 포크 도마 식탁매트 등이 소개돼 있다.
파카라이프닷컴의 최대 특징은 꼼꼼히 자기손으로 살펴보고 고르는 주방용품의 특성에 맞춰 국내 인터넷 쇼핑몰 로는 처음으로 눈으로 화면을 쫓으면서 ‘인터넷폰’을 통해 직원과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 ‘화상 콜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담원과 고객이 동시에 같은 화면을 보면서 상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 전화(02―3398―2990∼2)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회원에 가입해 여러차례 구입하면 고객이 이전에 구입한 상품의 취향을 분석해 이에 맞는 신제품을 추천해준다.
세계 각국의 명품식기를 백화점보다 10∼20% 싸게 내놓고 있다. 5만∼10만원대의 우수상품을 사이트 판매가격의 80%에 낙찰받을 수 있는 인터넷 경매도 수시로 진행. 명품중에서도 대표적인 명품만 골라놓은 명품관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카드결제와 계좌이체, 무통장입금방식으로 지불. ‘사이버상품권’을 구입해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E메일로 보내면 받은 사람이 이 사이트에 들러 원하는 상품을 골라 상품권으로 가격을 치를 수 있다. 주부고객을 위해 ‘노래방’기능을 갖춘 노래연습실을 사이트안에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로 사용수기를 공모해 경품을 제공한다.
sanjuc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