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연예]네티즌은 정은아를 좋아한다?

입력 | 2000-12-08 18:15:00


차분하고 친근한 인상이 매력인 전문 MC 정은아가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닷컴 '엔조이 사이트'에서 네티즌을 대상으로 '프리선언 이후 가장 좋아하는 전문 MC는 누구인가'라는 설문을 한 결과 전체 응답자 768명중 30.47%인 234명이 정은아를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2위는 최근 프리 선언을 한 이금희 아나운서. 23.96%인 184명의 지지를 받았다. 1위와 2위 모두 KBS 여자 아나운서 출신인 MC들이 차지한 것이 이채롭다. 두 사람 모두 야무지고 당찬 이미지보다는 서글서글한 인상에 부담없이 편한 이미지가 강점. 특히 쇼 프로그램보다 교양 프로그램에서 강점을 지닌 진행자들이다.

3위는 이금희에 6표 차로 뒤진 손범수.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진행으로 와 같은 연예 정보 프로그램에서 대형 이벤트의 사회까지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전천후 진행자이지만, 딱딱해 보이는 인상이 여자 진행자들에 비해 득표를 덜 올린 요인으로 분석된다.

의외의 결과는 4위에 오른 유정현. 최근 대한해협 횡단에 참여하는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지만, 진행을 맡고 있는 가 요즘 여론의 도마에 올라 있는 것이 불리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활동이 뜸한 김병찬은 100표 미만의 저조한 득표를 했다.

김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