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각종 공연-숙박등, PC통신-인터넷예약 편리

입력 | 1998-04-12 20:31:00


세상 살아가는 것이 힘들 때는 잠시 여행을 떠나거나 공연을 관람하면서 기분을 전환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지만 시간을 일부러 내 예약하는 일은 바쁜 일상에서 번거롭기만 하다. 이럴 때 PC통신과 인터넷을 이용해보자. 각종 공연이나 교통편 숙박 등을 집안에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공연〓데이콤은 최근 교보문고 롯데백화점 등 서울시내 40여개 유명 예매처에서 실시해오던 주요 공연의 종합예약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티켓파크’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서비스는인터넷(www.ticketpark.com)이나 PC통신 천리안(go ticket)에 접속한 뒤 공연장의 배치도를 보면서 원하는 좌석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요금은 신용카드나 온라인 입금으로 낼 수 있다.

하이텔(goshopping)나우누리(goreserve)유니텔(goshopping)등 국내 주요 PC통신에서도 연극 영화 무용 등 공연물에 대한 온라인 예약을 제공하고 있다.

▼교통편〓철도 고속버스 항공기의 남은 좌석을 조회하고 예매하는 것은 기본. 노선별 요금과 시간표 등도 상세히 알 수 있으며 여행정보도 찾을 수 있다.

▼숙박시설〓전국의 콘도 리조트 호텔 등에 대한 정보를 알고 예약할 수 있다. 제주 신라호텔은 전체 예약의 30% 가량을 유니텔을 통해 접수할 만큼 PC통신을 이용한 예약이 활발하다. 하이텔은 설악파크호텔과 계약을 하고 온라인 예약자에게 숙박료와 부대시설이용료 등을 10% 이상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

〈김홍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