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스코어 풋볼 선정 전 세계 ‘안티 없는 축구선수’ 2위에 선정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 2025.11.10 뉴스1
광고 로드중
한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손흥민(LA FC)가 전 세계 ‘안티 없는 축구선수’ 2위에 선정됐다.
축구 통계 콘텐츠 매체 ‘파이널스코어풋볼’은 30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전 세계 안티 없는 축구선수 톱텐을 선정해 발표했는데, 여기에 손흥민의 이름이 2위에 랭크됐다.
가장 많은 인기를 가진 선수만큼이나, 전 세계 누구도 ‘싫어하지 않는’ 선수라는 것은 그만큼 모두의 사랑을 받는 선수라는 뜻이다.
광고 로드중
또한 그는 늘 긍정적인 에너지와 미소를 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늘 사랑받아 왔다.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에서 함께 뛰었던 개러스 베일은 손흥민을 향해 “좋은 축구선수인 건 당연하고, 지구상에서 가장 착한 사람”이라는 말로 그의 인성을 극찬하기도 했다.
‘누구나 좋아하는 선수’로 불리는 손흥민은 토트넘 시절은 물론, 지난 여름 시즌 도중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에 입성한 뒤에도 늘 ‘유니폼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안티 없는 선수’ 1위에 은골로 캉테(프랑스), 3위에 아르언 로번(네덜란드)을 각각 뽑았다. 두 선수 역시 실력에 더해 잦은 선행으로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광고 로드중
1위 손흥민을 시작으로 2위 차범근(한국), 3위 나카타 히데토시(일본) 4위 알리 다에이(이란), 5위는 박지성(한국) 순으로 뒤를 이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