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된 SSG머니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은 ‘무료반품’ 혜택 ‘장보기 전문 플랫폼’ 입지 굳히기 나서
장 볼 때마다 7% 적립… 3월 OTT ‘티빙’ 옵션형도 출시
광고 로드중
적립된 SSG머니는 SSG닷컴은 물론이고 이마트, 이마트24,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쇼핑처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쓱세븐클럽 회원은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 쿠폰 2장, 5% 쿠폰 2장도 매달 받을 수 있다. 명품, 패션,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은 ‘무료 반품’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3월엔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옵션형 모델이 도입돼 고객 선택권이 한층 확대된다. 부담 없는 추가 비용으로 차별화된 K콘텐츠와 프로야구, 프로농구 등 생생한 스포츠 중계, 인기 방송 주문형 비디오(VOD)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게 된다. 고객은 매달 기본형과 옵션형 중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에 배송되는 ‘쓱배송’ 시너지↑
광고 로드중
‘쓱 주간배송’ 이용 고객은 지역에 따라 오후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받아볼 수 있고, 주문일 기준 3일 뒤까지 원하는 날을 지정해 배송받을 수도 있다. 전국 100여 개 점포 등을 기반으로 하는 까닭에 수도권과 강원, 충청, 영호남은 물론이고 제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출근 전에 상품을 받아보고 싶다면 ‘쓱 새벽배송’을 이용하면 된다. 주소지에 따라 오후 10∼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현재 주요 광역시와 특례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쓱 트레이더스 배송’을 통해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의 대용량 가성비 상품도 당일 및 지정일에 배송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오전 11시에서 오후 1시 30분까지 주문하면 당일 배송된다. 9만 원 이상 구매 시 배송료는 무료다. 수도권과 트레이더스 점포 인근에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도 이마트 품질 ‘그대로’
광고 로드중
신선식품은 이 같은 장점이 특히 두드러지는 영역이다. 이마트가 30년 이상 쌓아온 매입·운영 노하우가 품질 경쟁력으로 직결된다. SSG닷컴이 쓱배송 신선식품을 대상으로 선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사진만 등록하면 조건 없이 환불해 주는 ‘신선 보장 제도’를 운영하는 것도 이 같은 자신감에서 비롯됐다.
이마트 자체 브랜드(PL)도 상품 경쟁력을 뒷받침한다. 5000원 이하 초저가 브랜드 ‘오케이(5K) 프라이스’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피코크’ 등은 SSG닷컴 온라인 장보기 핵심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세븐클럽은 압도적인 장보기 적립으로 체감 혜택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차별화된 상품, 배송, 멤버십을 핵심 요소로 장보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