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지코, 20개월만의 컴백 시그널…차트 강타 겨울 감성곡 예고

입력 | 2025-12-03 11:02:49

지코/유튜브 캡처


가수 지코가 약 20개월 만에 디지털 싱글 발매 움직임을 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지코는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짧은 작곡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을 암시했다. 영상 속에는 겨울 특유의 포근한 분위기를 담은 허밍과 멜로디가 담겨 있어 새로운 계절송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지코가 작업실에서 리듬을 맞추며 간단한 허밍을 반복하는 모습으로 구성돼 있다. 짧고 사적인 순간이지만, 오랜만에 신곡이 나온다는 사실만으로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지코의 컴백이 주목받는 이유는 명확하다. 그가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아무노래’(Any Song)를 통해 댄스 챌린지 문화를 선도했던 그는 여러 히트곡을 통해 막강한 차트 파워를 입증해 왔다. 지난해 4월 제니와 함께 부른 곡 ‘스팟!’(SPOT) 역시 발표와 동시에 차트를 휩쓴 바 있다.

특히 이번 예고 영상은 겨울 감성을 담은 포근한 멜로디로 구성돼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밝고 유려한 허밍 라인, 잔잔하게 쌓이는 코드 진행이 짧은 영상 속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공백이 길었던 만큼 이번 프로젝트가 어떤 형태로 베일을 벗을지, 장르적 변화나 감정선의 확장은 어떻게 이뤄질지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음악적 실험을 거듭해 온 지코가 이번에는 어떤 겨울 서사를 들려줄지가 가장 큰 관심사다.

(서울=뉴스1)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